HOME > 도서안내 > 도서안내
 
도서명글로벌 기업의 전략 경영
저자김길성
분류[사회]
발행일2022-02-28 판형크라운판
ISBN978-89-6849-864-0 (93320)
페이지288 정가18,000원
네티즌평가 |
(총 0 명 참여)   도서정보 인쇄하기 593
  이 책은 5부 1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Ⅰ부에서는 독자들이 글로벌 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글로벌화와 글로벌 기업의 개념적 내용을 소개하였다. Ⅱ부는 경영 전략의 역사와 전략 경영에 관한 내용을 소개했다. 독자들이 경영 전략에 조금이라도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전략 기법들과 전략 추진 과정을 정리하였다. Ⅲ부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경영 환경을 소개하였다. 경영 환경은 경영 전략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방대한 환경 요인을 유형별로 살펴보고 분석 도구들도 함께 소개하였다. Ⅳ부는 경쟁 우위에 관한 내용이다. 경쟁 우위는 기업이 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무기이다. 경쟁 우위의 유형과 결정요인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Ⅴ부에서는 기업 수준의 전략들을 소개하였다. 전략의 방향을 성장과 안정으로 구분해서 대표적인 전략들을 사례와 함께 설명하였다. 글로벌 전략에 대해서는 주요 의사결정 영역인 해외 시장의 선택, 진입 방식의 선택,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균형, 자회사 통제 수준을 중심으로 내용을 정리하였다.
모든 학문이 그렇듯 경영 전략도 결코 쉬운 분야가 아니다. 독자들이 경영 전략에 조금이라도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전략 경영의 흐름에 따라 이론을 정리하고 가능한 많은 사례를 소개하려고 노력했다. 이 책이 경영 전략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지식 습득과 경영 전략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전략적 사고 배양에 도움이 되길 소망한다.
도서소개 인쇄하기
Ⅰ. 글로벌 기업
제1장 글로벌화와 글로벌 기업 / 13

Ⅱ. 경영 전략
제2장 경영 전략의 역사 / 31
제3장 전략 경영의 이해 / 49

Ⅲ. 환경 분석
제4장 외부 환경 분석 / 65
제5장 내부 역량 분석 / 85

Ⅳ. 경쟁 우위
제6장 경쟁 우위 / 121
제7장 비용 우위 전략 / 139
제8장 차별화 전략 / 161

Ⅴ. 기업 수준의 전략
제9장 전략적 대안 / 179
제10장 리스트럭처링 / 191
제11장 아웃소싱 / 207
제12장 전략적 제휴 / 215
제13장 다각화 / 231
제14장 글로벌 인수ㆍ합병 / 243
제15장 글로벌 전략 / 257

▪찾아보기 / 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