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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三島由紀夫문학과 표절사태
저자고영자
분류[사회]
발행일2017-03-30 판형신국판
ISBN978-89-6849-397-3 (93300)
페이지280 정가13,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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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서는 일본어나 일본역사, 일본과 대한민국사이에 일어났던 역사적 사건들과 그 의미를 잘 모르는 분들에게 일본의 대표적 우익작가 중 한 사람인 미시마 유키오(三島由紀夫)의 면면과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작가로서의 미시마의 작품은 다종다양(多種多量)하고, 어느 작품이나 미적이고 우아하고 지적이라는 평판을 받고 있지만, 이 책에서는 미시마의 많은 작품 중 특히 중요한 소설, 『潮騷』, 『金閣寺』, 『憂國』의 세 작품을 중점적으로 탐구하여 그의 작품세계의 진수 및 특질을 구명하고자 하였다.
  미시마 유키오의 일련의 작품들은 (일본) 문학작품과 (일본) 예술이 (일본) 정치와 역사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그의 견해를 엿보게 해주고, 그가 일본인으로서 일본에 대한 애착의 수위를 짐작할 수 있게 해준다. 2015년 ‘베껴도 하필이면 그 작가(미시마 유키오)인가’ 라는 논란을 일으킨 우리나라 작가 신경숙으로 인해 미시마 유키오는 오늘의 시점에 우리나라 사람들로 하여금 다시 한번 그를 돌아보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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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말 / 5
일러두기 / 7

1부 미시마 유키오(三島由紀夫) 문학의 특색 / 15
Ⅰ. 명문가ㆍ관료계 가문 출신의 미시마 / 17
Ⅱ. 질서 정연한 작풍 / 40
Ⅲ. 미시마의 고대그리스 체험 / 45
Ⅳ. 『葉隱入門』 / 54
Ⅴ. 미시마와 2ㆍ26사건 / 60

2부 미시마 유키오의 작품 세계 / 81
1장. 『潮騷』 / 83
2장. 『金閣寺』 / 94
3장. 『憂國』 / 113
4장. 미시마의 「문화방위론」 / 219
5장. 표절사태 / 263
6장. 끝맺음 / 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