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안내 > 도서안내
 
도서명21세기형 최적화 학교 탐구
저자아이린 돌턴, 리차드 포셋, 존 웨스트-버넘 엮음, 송진한 역
분류[사회]
발행일2016-01-13 판형신국판
ISBN978-89-6849-263-1 (93370)
페이지286 정가15,000원
네티즌평가 |
(총 0 명 참여)   도서정보 인쇄하기 722

  저자는 ‘교육은 삶이고 실천이다’라는 명제를 마음에 두고 이에 대한 고민과 방향을 제시한 책을 번역해 보고자 했다. 거기에는 삶과 괴리되지 않은 교육 현장의 이론과 실제가 어떻게 조화되고 개발했는지 들어 있는 듯했기 때문이다. 원저는 사례를 피상적이 아니라 심층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비록 외국의 교육 현장이지만, 우리의 교육 현장도 마침 구조 조정과 통폐합이 가속화되고 있고, 교육 정신과 마음이 황폐화되고 있어 이의 혁신과 개혁의 사례로 참고하고자 했다.
  본서는 긍정적 차별화를 이루는 것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11개의 개인적인 경험을 담은 사례집이다. 처음 기고문 여섯 개는 재 개념화한 학교에 대해 광범위한 쟁점들에 대한 논의를 제공한다. 또한 책의 나머지 내용은 그들 안에서 학생들의 개선을 위해 학교를 변화시킨 실적과 생각, 구체적인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도서소개 인쇄하기

일러두기 / 4
옮긴이의 말 / 5
기고자와 편집인 소개 / 7
입문 / 11
1 학교 리더십: 만약 이것이 힘든 업무라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 / 13
2 배우기 위한 학습- 매력적인 10퍼센트 / 55
3 표준은 성적을 위한 것이 아니라, 삶을 위한 것이다 / 87
4 생생한 상태로 머무르기: 학교 개선에 대한 가치 / 103
5 학습의 전반적인 개편방안 / 127
6 그린포드에 긍정적 차별화를 이룬 지도자들 / 147
7 케임브리지 소재 힐스 로드 대학진학 준비과정 대학의 특성과 업적 / 161
8 왜 학교에서 창작 예술에 신경 써야 하는가? / 179
9 학교에서의 예술 / 199
10 문학과 감성 지능 / 217
11 도심 종합 중등학교에서의 사회적 도입 / 239
12 결론 / 263
찾아보기 /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