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안내 > 도서안내
 
도서명네트워크 시장과 정보재
저자이상호
분류[사회]
발행일2015-01-26 판형신국판
ISBN978-89-6849-174-0 (93320)
페이지404 정가20,000원
네티즌평가 |
(총 0 명 참여)   도서정보 인쇄하기 824

  본서는 21세기 스마트한 시대를 이해하기 위한 사회과학적 접근분석의 디딤돌이라고 생각한다. 여기서 분석한 네트워크 시장과 정보재의 온라인 경쟁에 대한 경제적 사고방식을 다양한 사회과학 분야에 접목하면서 확장적으로 응용하고 실증적으로 검토해 나가길 기대해 본다.
  본서는 네트워크 시장을 경제학적 관점에서 이해하고 온라인 정보재를 시장에 효과적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경영자와 사업가에게 유용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학에서 경제학이나 경영학을 전공하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강의하는 관련과목의 교재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도서소개 인쇄하기

제1부 네트워크 시장
제1장 네트워크 시장의 분석 20
제2장 네트워크의 표준화 53
제3장 네트워크와 경로의존성 87
제4장 네트워크와 접속 123
제5장 네트워크와 망중립성 152

제2부 정보재와 온라인 경쟁
제6장 정보재의 분석 190
제7장 정보재와 가격차별전략 237
제8장 정보재와 버저닝전략 268
제9장 온라인 경쟁과 거래비용 305
제10장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빅데이터 346
맺음말 디지털 경제에서의 경쟁정책 367

참고문헌 _379
색인 _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