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서안내 > 도서안내
 
도서명국제마케팅전략
저자김길성
분류[사회]
발행일2013-02-25 판형크라운판
ISBN978-89-6849-006-4 (93320)
페이지328 정가15,000원
네티즌평가 |
(총 0 명 참여)   도서정보 인쇄하기 878

  본서는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경영환경에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국제마케팅전략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학 강의 및 실무용으로 저술한 전문 학술도서이다.
  본서는 전략적 관리과정에 따라 총 4부 1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제Ⅰ부에서는 국제마케팅의 기본 개념에 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국제마케팅의 개념ㆍ명칭ㆍ주요 논제와 함께 국제마케팅전략 프로세스를 서술하였다. 제Ⅱ부는 분석에 관한 내용으로 해외시장 기회와 해외고객을 살펴보고, 아울러 이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필요한 국제마케팅조사에 대해 설명하였다. 제Ⅲ부는 전략 개발과 관련하여 해외시장 및 진입방식의 선택에 대해 서술하고, 글로벌전략에 대한 내용도 함께 살펴보았다. 제Ⅳ부는 전략 실행 및 통제에 관한 내용으로 국제제품전략ㆍ국제가격전략ㆍ국제촉진전략ㆍ국제유통전략에 대한 설명과 함께 최근 기술혁신이 국제마케팅에 미친 영향을 인터넷 중심으로 정리하였다. 마지막으로 국제마케팅전략의 평가와 통제에 대해 살펴보았다.
  본서는 궁극적으로 한국기업의 성공적 국제경영을 위한 국제마케팅전략 지침서로서 대학 및 대학원생들을 위한 강의용 학술서적으로서 뿐만 아니라 기업체 직원연수에서 실무자 교육을 위한 교육용 교재나 경영자들의 경영참고서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도서소개 인쇄하기
제Ⅰ부 서론
제1장 국제마케팅의 이해 15

제Ⅱ부 분석
제2장 해외시장 기회 33
제3장 해외고객 71
제4장 국제마케팅조사 91

제Ⅲ부 전략 개발
제5장 해외시장 선택 107
제6장 진입방식 선택 127
제7장 글로벌전략 145

제Ⅳ부 전략 실행 및 통제
제8장 국제제품전략 167
제9장 국제가격전략 193
제10장 국제촉진전략 217
제11장 국제유통전략 237
제12장 인터넷과 국제마케팅 271
제13장 국제마케팅 평가와 통제 295

찾아보기 319